본문 바로가기

작은일상

[추천] 일본어로 라디오 듣기 ^^


일본어 청해 공부를 할때 말이죠, 교재에 붙어있는 테이프로 공부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저 같은 경우엔 그런 딱딱한 것(?)들은 지루하고 대부분 끝까지 듣지 못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들을수 있는 일본쪽 라디오(특히 성우라디오 - 발음이 정확해서 좋아요)를 많이 듣곤 했는데
우연히 우리나라에서도 일본어로 진행하는 라디오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서 추천해드릴려구요 ^^

아쉽게도 일반 라디오 방송은 아니구요, 지상파 DMB에 TBS 라디오에서 월 ~ 금 까지 매일 저녁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하는 오겡끼데스까 서울! 이라는 방송입니다! EBS 일본어 교육방송과는 달리 일본어를 가르쳐주는
교육 방송은 아니구요.  시사, 경제부터 한국에서 일어난 여러 이슈라던지 일상 생활이야기 등의 소재로 진행되기 때문에 쉽고 재밌게 들을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지루하지가 않네요.
게다가 한국인이 아닌 일본인들이 진행하기 때문에 더 정확한 발음과 억양을 들을수가 있어 좋아요.^^
(가끔 남자진행자분이 흥분해서 말이 빨라지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ㅎㅎ)
현재 일본어 공부를 하고 계시거나, 관심 있으신분들은 매일 들으시면 좋을듯 하네요!

홈페이지는 요기 입니다 ^^

+ 이 DMB TBS라디오에 앞시간에는 중국어 라디오도 있으니 중국어 공부하시는분들도 들으시면 좋을것 같네요!
(TBS 영어라디오도 있답니다! - 자세한건 홈페이지로 ^^;)


덧, 오늘은 2008년의 이슈에 대해서 얘기를 하다가 베이징 올림픽 얘기가 나왔는데요,
남자 진행자 두 분이 야구에 급흥분하시더라구요. 두 분다 야구광팬이신가봐요 ㅎㅎ